본문 바로가기
맛집정보

대구 엑스코 유통단지 맛집 안동국시가 진국이네요.

by 마마몽플라이 2016. 3. 3.
반응형

 대구 엑스코 유통단지 맛집 안동국시가 진국.

 

 

 

 

 

 

대구 코스트코 쇼핑을 한후 저는 피자가 너무 먹고 싶었는데 아이들은 피자를 안먹는다는 이유로 맛집을 찾아보았습니다.

근처에는 엑스코와 유통단지가 있는 지역이라 의외로 맛집이 상당히 많더라구요. 시식코너를 돌면서 고기도 맛보았고 간단하게 뜨끈한 국물이 먹고 싶었는데 이미 한번 방문한 적이 있다하시는 시어머니와 이곳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골목에 위치하고 있어서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은 약간 헷갈릴수 있으시겠지만 워낙 유명한 집이라 그런지 차를 댈곳이 없을 정도였을만큼 손님이 많고 북적북적거려서 이곳이 정말 맛집이 맞구나라는 생각을 하며 조심스레 들어가봅니다.

주차공간이 그리 넉넉하진 않으나 골목안쪽이라 여기저기 댈만한 곳은 많았습니다.

 

 

 

 

 

 

 

 

 

 

속닥하게 가족들끼리 들어가서 먹을 수 있는 방도 있고 홀과 같은 방이 따로 마련되어 있었는데 자리가 없어서 넓은 방으로 들어갔더니 오히려 답답하지 않고 더 좋습니다.전통에 걸맞는 사진들도 여기저기서 보이지요?

김남숙 할머니가 원조인가봅니다.

 

 

 

 

 

 

처음 방문하는 저에게는 낯선 차림표이라서 무엇을 먹어야하나 고민이 되네요. 국시값이 예사롭게 보이지 않습니다.

시어머니는 곰국과도 같은 안동국시를 추천해주시고 본인은 촌국시를 시켜서 나누어 먹어보려합니다.

이 곳은 특이하게 밥과 반찬은 무한대로 가져다 먹을 수 있도록 한켠에 배치되어 있어서 국시를 많이 시키지 않아도 될거 같아서 두 그릇만 시켜봤는데요 탁월한 선택이였습니다. 국시도 겨우 먹고 나올만큼 양이 많이 나왔답니다.

 

 

 

 

 

 

 

국시의 가격이 후덜덜하긴 하지만 이렇게 밥과 반찬을 무한대로 제공하니 왠지 용서가 됩니다 ^^;;

 

 

 

 

 

 

 

밑반찬은 딱 세가지입니다.김치,깻잎,부추무침.

국시와 딱 어울리는 반찬들로만 나오기에 이 반찬을 몇번이나 가져다 먹네요

 

 

 

 

 

 

 

 

 

 

후추가 듬뿍 뿌려진 안동국시가 나왔습니다. 제가 생각했던 국시와는 완전 다른 비쥬얼인데요.

흡사 칼국수? 곰국?과도 같은 비쥬얼이고 맛도 껄쭉하면서 진국이네요.

그래서 대구 엑스코 유통단지 맛집으로 유명한 곳인가봅니다. 아이들은 말할것도 없이 잘 먹어줍니다.

어린 아이를 키우는 엄마들이 한끼식사를 위해서 많이 방문한 것을 볼수 있었답니다

 

 

 

 

 

 

 

 

 

촌국시는 양념장이 곁들여져서 나왔고 면발은 안동국시와 같습니다. 국수의 면이 아니라 직접 뽑은 면이라 굵습니다.

 

 

 

 

 

 

 

 

 

맛집 안동국시가 궁금했었는데 이렇게 자세히 적혀 있네요 소의 살코기와 사골로 육수를 낸 안동지방의 음식으로

칼국수에 비해 얇고 가는 면발이지만 부드러움과 쫄깃함이 뛰어난 안동국시. 고기또한 양지를 사용해서인지 맛이 있었군요.

부추김치와 깻잎을 싸서 먹는 참 특이한 국시랍니다. 그래서인지 입이 텁텁하지않고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안동국시.

메뉴판에서처럼 국시뿐 아니라 빈대떡도 인기가 상당하더라구요. 저희는 배가 불러 더 먹지는 못했어요.

코스트코근처 맛집을 찾으신다면 엑스코 유통단지에 있는 안동국시 추천해드릴게요.

 

 

반응형